KCE 커뮤니티
HOME / KCE 커뮤니티 / 갤러리
갤러리

2018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선정 세종도서 학술부문(구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2019.09.29

본문

저자 :  류태호

저자 소개
교육공학 전문가이자 미래교육학자.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UCSD)에서 국제관계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 뒤 퍼듀대학교에서 교육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미국 버지니아대학교(University of Virginia) 평생교육대학(School of Continuing and Professional Studies)에서 조교수로 있으며 (사)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국제협력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페이스북에서 ‘류태호 교수의 교육정보미디어 트렌드’를 운영하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출판사 경희대학교 출판문화원

출판일 2017-07-07

가격 15000

ISBN 9788982225673

예상독자 성인

키워드 4차 산업혁명, 교육, 미래교육

도서요약

미래교육학자가 최근의 핫이슈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의 모든 것에 대해 들려준다. 저자는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다양한 변화 가운데서도 교육에 주목하여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교육 환경과 방법, 학습법의 변화, 그리고 무엇보다 지식을 습득하는 학습자 자신의 변화까지 아우르며 교육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제시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맞이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조목조목 일러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엔 대표 기술만 익히면 후발 주자도 선두 그룹에 진입할 수 있었던 과거와 달리, 인재를 양성하고 소프트웨어 변화를 주도해 나가지 못하면 안된다. 핵심은 바로 사람이기에 교육에 집중해야 하며, 이러한 점이 최근 트렌드에 화답하는 저서로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문자상담신청

자세히보기


문자상담신청

자세히보기